NOTICE_공지사항

FARMING ASSOCIATION CORPORATION JEJUDA

동의보감이 극찬한 조릿대차(네이버 해피빈 펀딩 )

관리자
2018-08-07
조회수 1674


링크열기

https://happybean.naver.com/crowdFunding/Intro/H000000147916

공익나눔

동의보감이 극찬한 ‘조릿대’로 만든 차

펀딩사례 소개

 

한라산에 무성한 키 작은 대나무

제주조릿대는 오직 제주에서만 자라는 꼬맹이 대나무로 키가 1m 채 되지 않습니다. 생명력이 좋아 한라산에서 무럭무럭 자라는데 어느새 천덕꾸러기가 되었습니다.
한라산은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이자 세계문화유산으로 보호되고 있습니다. 이런 한라산을 더 잘 보호하려고 소와 말의 방목을 금지했는데, 그 부작용으로 조릿대가 지나치게 많이 자라, 땅 밑이 조릿대 뿌리로 빽빽해져 다른 식물이 자랄 틈이 없어졌습니다.

123462962004_img

동의보감이 극찬한 ‘조릿대’

‘제주조릿대는 인삼을 능가할 만큼 놀라운 약성을 지닌 약초이며, 대나무 중에서도 약성이 매우 강해 당뇨병, 고혈압, 위염 등의 치료에 효과가 있다.’ 라고 동의보감, 본초강목, 신농본초경에 쓰여 있습니다.
제주다는 예로부터 약효 좋기로 유명한 제주조릿대가 천덕꾸러기 신세가 되는 것이 안타까웠습니다. 농약 한 방울 묻지 않은 한라산에서 자라는 제주조릿대로 몸에 좋은 차를 만들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리라고 생각해 조릿대로 차를 만드는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123462962004_img

무형문화재 전수자와 함께 채취하고 만듭니다.

조릿대 채취 허가증을 가진 제주다는 해발 300m 이상 고지에서 조릿대를 채취합니다. 규방다례 무형문화재 전수자의 지휘 아래 채취한 잎을 깨끗이 다듬고 씻어 말리고 가마솥에 3번 덖어 차의 풍미를 살아나게 합니다. 이렇게 탄생한 조릿대차는 순하고 은은합니다. 고소한 풀 맛이 나고 뒷맛이 깔끔하며,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항산화에 특히 좋습니다.
(*규방다례 : 한국 전통차 문화를 복원·계승하는 무형문화재)

123462962004_img

취약 계층과 함께하는 제주다

제주다는 취약 계층 자활 사업으로 시작한 사회적기업입니다. 조릿대 차 사업을 눈여겨본 이유는 취약 계층을 채용하기에 좋기 때문입니다. 한라산에 풍부한 원료가 있어 걱정 없고, 큰 기술이 없어도 산에서 잎을 채취하고 씻어 말리고, 매장에서 판매하는 일을 할 수 있으니 괜찮은 일자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지금은 8명의 취약 계층과 함께 제주의 자연을 담은 차를 만듭니다.

123462962004_img

마음이 평온해지는 제주 자연을 마셔요.

하루하루 살아가는 일이 힘들고 지칠 때가 많으시지요. 제주 청정 자연에서 자란 잎으로 만든 차를 마시며 잠시 여유를 가져 보면 어떨까요. 한 모금 한 모금 천천히 마시면 바쁜 마음이 고요해집니다.
제주다 차 제품은 그 어떤 것도 첨가하지 않은 100% 자연의 원료로 만들어 순수 제주의 향과 맛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제주다는 공정별로 다른 곳에 맡겨 생산하는 것이 아니라, 잎을 채취하고 차를 만들고 판매하는 모든 과정을 책임지고 진행합니다. 좋은 사람들이 만들어 믿고 마실 수 있는 은은한 차로 마음 평온한 시간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리워드 안내]

■ 20,000원 이상 참여 시, 착한제주 4종 기프트 세트
티백 15개*4종 (조릿대차, 귤피차, 두충차, 꾸지뽕차)

■ 25,000원 이상 참여 시, 제주야생초차 3종세트 + 귤피차 티백 10개
티백 20개*3종  (조릿대차, 두충차, 꾸지뽕차)

■ 30,000원 이상 참여 시, 제주다 야생초 지관3종세트
잎차 3종 (조릿대차, 두충차, 꾸지뽕차)

■ 35,000원 이상 참여 시, 착한제주의 선물
잎차 8종 + 유리티보틀 (조릿대, 귤피, 꾸지뽕잎, 두충잎, 쑥, 녹차, 캐모마일, 레몬그라스)

리워드 상세 소개

123462962004_img

조릿대차

유네스코생물권보전지역에서 자생하는 조릿대를 만듭니다. 각종 연구와 임상실험을 통해 간 건강증진과 체내 염증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나 제주조릿대는 육지의 것에 비해 그 약성이 더 월등하다고 합니다.

귤피차

과육보다 비타민C 함량이 4배 더 많은 귤피(귤껍질)로 차를 만듭니다. 직영 농장에서 무농약으로 귤을 재배하고, 모자라는 물량은 무농약 농가에서 귤피를 사서 차를 만듭니다. 매년 농장 토양 채취 검사를 의뢰해서 무농약 귤피 인증을 받습니다. 귤피차는 감귤 향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인기가 많고, 비타민이 많아 피부 노화 방지에 좋습니다.

꾸지뽕차 / 두충차

제주 야산에서 자라는 꾸지뽕잎, 두충잎을 채취해 차를 만듭니다. 깊은 숲속에서 자란 식물을 채취해서 농약 한 방울 없이 깨끗합니다.

‘꾸지뽕’은 성질이 부드러워 여성에게 좋습니다. 생리 불순, 냉증, 자궁염으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권합니다.

‘두충’은 뼈에 좋습니다. 몸과 마음을 개운하게 해주는 산뜻한 맛과 향이 한껏 구미를 돋우는 차입니다. 한방에서는 두충나무껍질을 강장제나 관절염, 류머티즘 진토제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예로부터 관절염 있는 분들은 두충나무 껍질을 끓여 마셨다고 합니다.

123462962004_img

쑥차

청정제주의 들녘에서 자란 깨끗한 제주 쑥만을 사용합니다. 쑥은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부인병이나 몸이 냉한 분들에게 좋습니다. 해풍을 맞고 자란 제주쑥은 그 효능도 뛰어납니다.

녹차

제주의 햇살, 깨끗한 공기, 제주 암반수를 이용해 유기농 재배한 잎만 사용합니다.

캐모마일

신경을 안정시켜주어 하루의 피로를 풀고 편안한 휴식을 취할 때 정말 좋은 차입니다.

레몬그라스

은은한 레몬향이 나는 허브차로 심신을 안정시켜주고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됩니다.

유리티보틀

식약처 검사를 통과한 친환경 소재의 강화유리로 제작해 일반 유리보다 충격에 훨씬 강합니다. 강화유리는 인체에 무해하며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용량 : 420ml

  

참고할 정보

0 0